본문 바로가기
꿈꾸는 성형이야기

동안얼굴 만드는법, 팔자주름 해결을 위한 나이대별 팔자주름 해결법

by 노블와이성형외과 2012. 10. 23.

동안얼굴 만드는법, 팔자주름 해결을 위한 나이대별 팔자주름 해결법

 

 

 

 

 

'언니 같은 엄마, 친구 같은 딸'이 트렌드인 요즘 강남 압구정 일대에 주말을 이용해 모녀가 함께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다. 팔자주름의 경우 나이를 막론하고 생길 수 있는 것으로 유전 또는 엄마와 딸 모두에게 생기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다.

 

같은 팔자주름이라고 하더라도 연령층과 피부조직 상테에 맞게 치료를 해야 한다는 점이다.

즉, 팔자주름이라도 모두 치료법이 같은 건 아니다.

 

어머니의 연령대인 40~60대의 깊은 팔자주름은 지방이식이나 고주파 레이저 치료 등과 같은 일시적인 주름시술 보다는 팔자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성형외과 전문의 김창연 원장은 "마취와 수술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이 주름시술을 지방이식이나 고주파 레이저리프팅 같은 일시적이고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하지만 팔자주름의 근본 원인인 유지인대의 강화 없이는 40~60대 연령층의 팔자주름의 개선효과는 사실상 어렵다고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팔자주름의 근본 원인인 유지인대는 무엇일까?

 

얼굴에는 얼굴뼈와 연결되어 피부 및 지방을 잡아주는 유지인대가 있다. 이러한 유지인대는 얼굴뺨 상악 부분의 피부조직과 볼 지방패드를 재 자리에 고정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노화로 인해 유지인대가 늘어남에 따라 얼굴피부조직과 볼 지방패드가 중력방향으로 내려오면서 팔자주름이 형성된다.

 

이런 늘어진 유지인대를 팽팽하게 강화시켜주는 수술법으로 '유지인대 강화수술'이 있다. 유지인대 강화수술은 깊은 팔자주름 뿐 아니라 눈밑주름이 많은 40~50대 여성을 위한 수술로서 속눈썹 아래를 절개하는 기존 하안검 절개법을 통해 수술이 이뤄진다.

 

시행되는 성형수술 중 가장 흉이 안 남는 절개로 절개창을 통해 눈물고랑 및 눈밑지방의 불룩함을 교정한 후 유지인대를 강화시켜 깊은 팔자주름을 개선해주는 수술방법이다. 한번의 수술로 팔자주름과 눈밑 지방처짐, 눈밑 불룩함을 함께 개선할 수 있는 경제적이고 획기적인 수술방법이다.

 

 

 

 

쩖은 여성들의 경우 직접적인 팔자주름 수술보다는 저렴한 비용으로 즉각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팔자필러에 큰 관심을 갖는다. 팔자필러는 움푹 들어간 팔자주름에 주사를 볼륨감주고 전체적으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 동안얼굴을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이에 김창연 원장은 "최근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팔자질러는 일시적 효과라는 단점은 있지만 히알루론산의 높은 수분함량으로 피부 깊숙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고 인체 내에 원래 존재했던 물질로 서서히 분해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과 같은 부작용이 없는 안정적인 시술 방법"이라고 전했다.

 

 

 

출처: 노블와이 성형외과(http://www.noble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