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꾸는미녀 주름피자(의료광고)/주름후기

주름 수술, 정확한 방법에 대한 이해가 선행 돼야‥

by 노블와이성형외과 2014. 1. 8.

주름 수술, 정확한 방법에 대한 이해가 선행 돼야‥

출처 : 한국경제

 

최근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주름 시술을 받으려는 이들 또한 많아지고 있다. 그런데 자칫 잘못된 정보와 과장된 광고로 인해 원치 않는 피해를 볼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주름 시술은 전문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주름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서울 압구정동 성형외과 전문의 김창연 원장은 “주름수술을 고려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짧은 수술시간과 간단한 절개로 주름제거 효과를 원하시는데, 이 때 시술은 그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기 위해 입증된 정확한 수술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주름수술들 가운데서도 특히 얼굴의 처짐과 늘어짐을 개선 시켜준다는 실을 이용하거나 고주파나 레이저 등을 이용한 다양한 이름의 리프팅 방법들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리프팅 수술의 경우 짧은 시간과 절개가 없거나 작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정확하게 알아야 할 것은 이런 다양한 이름들의 리프팅 수술의 경우 근본적인 원인 개선 없이 그저 피부조직층만을 당겨 고정시키는 방법이 많기 때문에 당장의 효과는 볼 수 있을지 모르나 반영구적으로 유지 된다는 광고내용과 다를 수 있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높다는 점이다.


따라서 입증되지 않은 방법의 동안수술과 주름수술을 받지 않으려면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한 확실한 상담과 정보를 토대로 자신에게 알맞은 주름수술을 결정해야한다.


김창연 원장은 “얼굴의 처짐과 늘어짐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수술에는 안면거상술이 있다. 안면거상술은 이미 오래전부터 입증된 동안성형의 방법으로 정확한 절개로 얼굴의 처짐과 늘어짐의 근본적인 원인인 유지인대와 천층근막을 손봐주기 때문에 그 효과가 확실하며 오래간다. 또한 많은 곳에서 작은 절개나 최소한의 절개로 안면거상술을 시행하고 있는데 이러한 방법들 역시 안면거상술 본래의 효과를 정확하게 보기 어렵다.” 라고 설명했다.

 


보통 모든 주름 수술들이 그렇듯 제대로 된 개선을 위해서는 짧게는 2시간 길게는 3시간 정도의 수술 시간이 필요하며 충분한 박리가 이루어진 이후 그 원인을 개선해야만 하기 때문에 1시간 내외에 안면거상술을 시행한다고 한다면 이는 단순히 피부만 절제해서 꿰매주는 수준의 수술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


인터넷이 발달된 만큼 수많은 정보를 무작위하게 받게 되는데 그런 모든 광고 글들을 무조건 믿어선 위험천만이다. 정확한 정보가 아니라 과장된 성공담이나 수술 전후 사진 등의 정보만을 가지고 성형 수술을 결정하면 부작용이 일기 십상이다. 그러니 정확한 방법을 숙지한 후 수술 전후 주의사항까지 반드시 숙지해 사소한 부작용까지 예방하자.

 

출처1 : 노블와이성형외과

출처2 :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