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체적인 동안 얼굴 만드는 안면거상술 제대로 알고 하자

by 노블와이성형외과 2013. 11. 8.

입체적인 동안 얼굴 만드는 안면거상술 제대로 알고 하자

출처 : 한국경제

 

 

 

 

노안의 주범은 뭘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안의 주범을 주름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많은 성형외과에서 새로운 이름의 주름을 없애주고 동안 얼굴로 돌려준다는 다양한 성형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이름들의 성형 방법들은 대부분 그 효과가 미비하거나 쉽게 재발해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서울 압구정동에 위치한 성형외과 전문의 김창연 원장에 말에 따르면 “흔히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주름이 늘어나면 늙어 보인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나이를 먹어 늙어 보이는 것은 단순히 주름이 많아져서가 아니라 얼굴의 입체감이 사라지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노안의 원인을 개선하려면 피부와 지방의 처짐을 발생시키는 얼굴의 구조물인 천층근막(SMAS)과 유지인대를 다시 조여주고 당겨주어야 하는데, 우리가 흔히 주름제거 성형으로 알고 있는 안면거상술이 바로 이런 원인들을 개선해 주는 방법이다.


김창연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흔히 얼굴 주름을 펴는 수술이라고 알고 있지만 얼굴의 주름을 펴주는 효과는 안면거상술의 실제 효과 중 90점 정도의 효과이며 100점에 해당하는 효과는 얼굴의 처진 지방과 피부를 원래의 자리로 돌려줌으로써 턱선이 선명하게 들어날 때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생기 있고 젊어 보이게 해준다.” 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입체적인 얼굴을 만드는 성형은 안면윤곽술 밖에 없다고 알고 있지만 뼈를 절개하는 안면윤곽술 말고도 안면거상술이 있다. 간혹 안면거상술은 나이든 사람만 하는 수술로 알고 있는데 안면거상술은 윤곽을 살려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어 주는 걸로 젊은 사람도 할 수 있는 수술 중에 하나이며, 나이든 사람이 할 경우 동시에 노안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이 이루어지는 부위가 안면신경이 지나가기 때문에 얼굴에서 해부학적으로 가장 어려우며, 많은 수술 경험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충분한 경험과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아야만 그 효과가 오래 지속 될 수 있다.


김 원장은 “많은 분들이 안면거상술이 귀 앞쪽부터 귀를 따라 귀 뒤쪽까지 절개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흉터를 걱정하는데, 절개가 이루어지는 부위가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행 받은 안면거상술의 효과는 10년 젊어지면서 그 효과가 10년 정도 유지 된다”라고 설명했다.

 

 

www.nobley.co.kr